한국필터시험원에서

맑은공기를 책임지겠습니다

의료시설의 안정성 시험
의료 시설의 주요설비에 대한 안정성 검증 서비스

의료시설의 주요 설비에 대한 안전성 검증은 환자와 외래객 및 의료진의 건강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.

한국필터시험원은 국가공인시험기관의로서 의료시설의 주요설비에 대한 안전성을 검증 하기 위해서 HEPA필터의 검증 및 성능평가,공기정화기설의 여과 성능평가, 격리시설의 압력차 평가,클린룸시설의 공기청정도 평가 등을 수행하고 있음

1. 의료기관용 HEPA 필터 검증 및 성능평가

성능기준

미세 에어로졸(DOP) 입자로 시험하였을 때, 제거 효율이 최소 99.97 % 이상 유지하여야한다.

적용기술기준

ASME N510 , ASME AG-1 , KEPIC MH , KS M ISO 14644-3

시험 주기

헤파필터는 반드시 공인된 시험기관에서 성능이 검증된 것을 사용하여야 한다.
+ 최초 설치시,여과설비의 정압관리 기준 초과 시

2. 공기정화시설의 현장 여과성능 평가

성능기준

미세 에어로졸 입자로 시험하였을 때, 정격유량에서 기계적 제거효율 최소 99.95 % 이상 유지하여야 한다.

적용기술기준

ASME N510, KS I ISO 14644-3

시험 주기

공기정화기의 현장누설시험으로서 필터교체 후 관련법에 따라 주기적인 시험을 수행한다.
+ 산업용 공기정화설비 (24개월)
+ 클린룸/클린벤치 : ISO 1~9등급 (24개월)

3. 주요시설의 압력차 성능평가

성능기준

수술실 : 주변보다 압력을 높게유지 [외부로부터 감염원이 침투하지 못하도록]
격리실 : 주변보다 압력을 낮게유지 [격리실로부터 감염원이 외부로 퍼지지 않도록]

적용기술기준

KS I ISO 14644-3

시험 주기

공기정화기의 현장누설시험으로서 필터교체 후 관련법에 따라 주기적인 시험을 수행한다.
+ 클린룸/클린벤치 : ISO 1~9등급 (12개월)

4. 의료시설의 공기청정도 등급 평가 서비스

성능기준

의료시설 중, 수술실, 감염격리실, 중환자실, 신생아실 등 실내 공기질이 관리되어야 하는 병실 및 시설은 법률이나 관련 시설에서 규정한 수준의 청정도를 확보하고 유지되어야 한다.

적용기술기준 및 시험주기